기타/Unity

[Unity] 유니티 단축키 정리

푸쿠이 2018. 3. 29. 23:51

내가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정리한 것이다.



Q, W, E, R, T


상단 도구 (선택, 이동, 회전, 크기, 2D)를 선택할 수 있다.



V


V를 누르고 모서리에 마우스커서를 가져가면, 축이 움직인다.

중간에 있는 축을 모서리로 움직일 수 있게 하여,
다른 오브젝트에 갖다대면 자석처럼 알맞게 붙을 수 있도록 한다.

        


Shift + Space


선택하고 있는 창의 크기를 크게 할 수 있다.


ex) Game 창 클릭 후 단축키 입력 시 Maxmize된다.


Ctrl + Shift + F


선택하고 있는 오브젝트의 transform을 Scene에서 보이는 뷰의 transform으로 바꿀 수 있다.


ex) 카메라 위치를 잡을 때 유용!

마음에 드는 뷰가 있을 때 카메라를 움직여 이동시키기 보다는, Ctrl + Shift + F 를 쓰면 바로 내 위치로 설정된다.


Ctrl + Shift + B / Ctrl + B


build setting 창 띄우기 / build and run 실행


ex) 폰으로 디버깅하면서 테스트할 때, Ctrl + B로 바로 빌드 가능하다.


Shift + Alt + A


선택하고 있는 오브젝트를 On/ Off 시킬 수 있다.


GameObject 관련 // 유니티 매뉴얼 (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UnityHotkeys.html )


     Ctrl + Shift + N

     게임 오브젝트 생성

     Alt + Shift + N

     선택하고  있는 오브젝트의 하위에 게임 오브젝트 생성

     Ctrl + Alt + F

     뷰로 이동(Move to view) // 바라보고 있는 앞의 위치로 이동함

     Ctrl + Shift + F

     뷰에 정렬(Aligh with view) // 바라보고 있는 나의 위치로 이동함

     Shift + F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에 씬 카메라를 잠금 // Game말고 Scene에서 오브젝트가 이동하면 카메라가 따라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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