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Unity

[Shader] 커스텀 라이트 1 / Lambert 라이트

푸쿠이 2018. 11. 15. 09:44

책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을 보며 공부했습니다.


Lambert 라이트 만들기



맨 처음 모델




쉐이더 만든 후, 기본 적용




커스텀라이트 함수를 제작

일단은 단순히 색만 표시하게 만들었다.




조명과 노멀의 각도를 통해 음영을 표현했다.




노말맵 적용




텍스쳐를 입힌 후, _LightColor0.rgb(조명의 색상과 강도) 와 atten(빛의 감쇠 현상)을 사용해 완성




noambient 삭제

noambient는 작업 과정 중간에 온전하고 순수한 색상을 확인하기 위해 적용한 것. 작업이 끝난 후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