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Unreal

[Material] DepthFade 노드 알아보기

푸쿠이 2021. 1. 18. 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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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pthFade 노드

반투명 오브젝트와 불투명 오브젝트가 겹칠 때, 부드럽게 이어지게 만들어준다.

https://docs.unrealengine.com/ko/RenderingAndGraphics/Materials/ExpressionReference/Depth/index.html

 

Depth 표현식

렌더링되는 픽셀의 깊이를 다루는 표현식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DepthFade 노드 알아보기 (테스트 환경 세팅)

반투명 오브젝트와 불투명 오브젝트가 겹칠 때 사용할 수 있으니까, 반투명 오브젝트로 바꾸어준다.

 

테스트용으로 간단히 만들고, 테스트해보자.

 

DepthFade 노드 알아보기

FadeDistance

Fade가 발생하기 시작하는 월드 스페이스 상의 거리이다.

0 ~ 2000까지의 값 변화

 

Opacity

오브젝트의 기존 불투명도이다.

0 ~ 1까지의 값 변화

 

DepthFade 노드 사용해보기

색을 넣고 싶다면, 이렇게 하면 된다.

DepthFade값은 오브젝트와 겹치는 곳이 0 값이다.

 

그래서 값을 뒤집어서, 색을 바꾸었다.

 

DepthFade는 어떻게 응용해야할 지 잘 생각이 안 난다.

 

 

그러므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