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Unreal

[Unreal] 외부 에셋 임포트하기

푸쿠이 2021. 1. 19. 23:08

평범한 리소스 임포트

파일로 가지고 있는 모델(.fbx)이나 이미지(.tga)들을 임포트하는 방법은 언리얼 문서에 친절히 나와있다.

https://docs.unrealengine.com/ko/WorkingWithContent/Importing/HowTo/ContentBrowserImport/index.html

 

임포트 버튼을 사용한 임포트 방법

콘텐츠 브라우저의 임포트 기능을 사용해서 콘텐츠를 추가하는 법을 배워봅니다.

docs.unrealengine.com

 

각종 템플릿이나 시작용 콘텐츠 임포트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각종 템플릿이나 시작용 콘텐츠를 추가 안 했을 때가 있다.

추가 안했다고 프로젝트를 다시 안 만들어도된다. (난 몰랐어서 다시 프로젝트 만들었음 ㅎ)

 

선택 안 했을 경우, 이후에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

.uasset 파일 임포트

리소스를 언리얼에 임포트하면, 파일의 확장자가 .uasset으로 바뀌게 된다.

.uasset 파일은 다른 프로젝트로 옮기려 할 때, 정상적인 방법으로 임포트가 불가능하다.

 

.uasset 파일은 프로젝트 내의 Contents 폴더에 직접 추가해야 한다.

언리얼 에디터가 켜진 상태에서 추가하면, 오류가 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Material에 적용되어있는 Texture 연결이 깨지는 것을 경험했다.

 

에디터를 꼭 끄고 추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