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DirectX
[DirectX11] 3일차 (DirectX 초기화하기)
푸쿠이
2021. 2. 17. 18:02
1일차에서 윈도우 창을 띄우고,
2일차에서는 1일차를 복습하고.
3일차인 오늘은 DirectX를 사용해본다.
엔진의 루프 기초는 보통 이런 구조이다.
요즘 엔진은 이 구조에서 살이 엄청 붙어있어서 숨만 쉬어도 무거울 수 있다고 하셨다.
while (true)
{
processinput(); // 플레이어 입력 처리
update(); // 데이터 변경
render(); // 그리기
}
Visual Studio 주석 단축키
Ctrl+ k + C 주석달기 (Comment)
Ctrl+ k + U 주석없애기 (UnComment)
DirectX를 연결해보자.
Shader를 작성하면서 C언어 코드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 때 필요한 것이 d3dcompiler 이다.
이렇게 링커로 바로 연결이 가능한 이유는
Visual Studio Installer에서 DirectX를 포함해서 다운받았기 때문이다.
렌더링 파이프라인 이미지 참고.
https://www.programmersought.com/article/39043880272/
테셀레이션에 해당하는 쉐이더를 제외하면
크게 VertexShader PixelShader Rasterizer 정도니까 안 무서워해도 된다.
SwapChain, Double Buffering, Screen Tearing, Anti-aliasing 용어들
초기화만 구현했는데 이해하기 좀 어려웠다.
코드에 열심히 주석치긴 했는데...
주석은 내가 이해하고 난 뒤, 나중에 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적었다.
3일차에 작성한 코드. DxApp 클래스 보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