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DirectX
[DirectX11] 11일차 (View, Projection 행렬 / 키 입력받아 카메라 이동, 회전)
푸쿠이
2021. 3. 2. 17:59
__declspec(align(16))
요즘에는 16바이트씩 정렬해야 연산 속도가 빨라진다.
위의 키워드는 '우리가 16바이트씩 정렬했다' 라는 의미로 붙여주는 것이다.
float 변수 3개를 써서 12byte만 사용했을 경우,
안 쓰는 float 값을 하나 추가해서 억지로 16byte를 맞춰주는 작업을 하기도 한다.
작성한 DirectX 코드
오늘은 카메라를 만들었다.
View 행렬, Projection 행렬을 만들어서 Vertex에 곱했다.
키보드, 마우스 입력을 받아서
카메라의 위치, 회전 값을 바꿀 수도 있게 만들었다.
github.com/mingyu243/STL_GraphicsEngine2/tree/32e60642044b677878a4c1949d7ffa6626cd4c1d
mingyu243/STL_GraphicsEngine2
Contribute to mingyu243/STL_GraphicsEngine2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원래 카메라 처리를 하지 않아서, 모델이 너무 커서 볼 수가 없었다.
카메라 위치를 조금씩 변경해서 모델을 드디어 볼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