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nreal Error] LogUObjectBase: Warning: NULL object 해결하기

푸쿠이 2021. 5. 3. 17:39
참고 문서

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911059/loguobjectbase-warning-null-object.html?sort=oldest

 

상황

에디터를 열어만 놓아도, 이 로그가 계속 쭈우우욱 떴다.  프레임 당 계속 찍히는 것 같다.

코드 상에서 NULL을 참조하고 있는 것 같긴 한데, 어느 부분의 코드에서 뜨는 오류인지 몰랐다.

LogUObjectBase: Warning: NULL object

 

해결

코드를 IsValidLowLevel로 검색하니까,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원인을 때려 맞춘 느낌?)

오류 로그의 원인이 이게 아니라면, 원인을 찾기 힘들 듯하다.

 

업데이트로 돌아가는 함수에서 NULL을 참조하고 있었다.

if 조건문에서 Player가 False일 때, Player->IsValueLowLevel()을 참조하기 때문에 NULL 오류가 떴던 것이다.

void UCPP_PlayerAnim::NativeUpdateAnimation(float DeltaSeconds)
{
	Super::NativeUpdateAnimation(DeltaSeconds);

	if (Player == false && Player->IsValidLowLevel() == false)
	{
		return;
	}
}

위의 코드에서 아래 코드로 바꾸었다. 

if (Player == false || Player->IsValidLowLevel() == false)
{
	return;
}

 

실수로 || 대신 &&을 써버려서 생긴 오류 로그였다.

에디터 창에서 게임 실행을 안하고 있어도, 함수들은 계속 실행되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