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nreal Error] 앱 실행 도중 pure virtual 함수가 호출되고 있었습니다 (GIsRunning == 1).

푸쿠이 2021. 5. 12. 12:37
참고 문서

찾으면 적겠슴다.........

 

상황

언리얼 버전 4.26.1

 

언리얼 에디터에서 게임 플레이를 하고, 플레이 종료를 하는 순간에 저 창이 뜨면서 에디터가 종료된다.

근데 20번 중에 한번 정도?로 되게 가끔 일어나는 오류라서 고칠까말까하다가 고쳐보기로 했다.

 

구글링해보니 영어로는 이렇게 뜨나 보다.

Pure virtual function being called while application was running (GIsRunning == 1).

크래쉬를 천천히 읽어보니, 내가 짠 파일에서 오류가 난 게 아닌 것 같다.

다음에 해결해보자..... 엔진 오류인가?

Fatal error: [File:D:/Build/++UE4/Sync/Engine/Source/Runtime/Core/Private/Windows/WindowsPlatformMisc.cpp] [Line: 475] Pure virtual function being called

 

+ 추가 2021.06.01.

너무 자주 오류가 뜨는 것 같아서 다시 한번 원인을 찾아보기로 했다.

 

왼쪽 이미지처럼 __declspec(dllexport) 구문에서 오류가 나는 것 같다.

오른쪽 이미지처럼 오류 로그가 찍히는 부분은 473번째 줄인 것 같다.

473번째 줄이 너무 길어서 복사했다. 지겹게 보던 (GIsRunning == 1).이 적혀있다.

FMessageDialog::Open( EAppMsgType::Ok, NSLOCTEXT("Core", "PureVirtualFunctionCalledWhileRunningApp", "Pure virtual function being called while application was running (GIsRunning == 1).") );

엔진 크래시가 나는 이유는 475줄에서 Fatal 키워드가 있기 때문이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직 모르니까, Fatal 키워드를 없애고 Warning 키워드 정도로 바꿔줘볼까??

 

근데 엔진 코드인데 바꿔도 되나? 음... 크래쉬 뜨는 게 더 귀찮다. 일단 바꿔보자. 

이 게시글이 다시 수정되지 않는다면, 해결은 못하고 이렇게 임시방편으로 계속 사용하고 있는 중일 것이다.

 

해결

하게 되면 적겠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