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Unreal

[Unreal Error] 프로퍼티가 BindWidgetAnim을 사용하지만, 임시가 아닙니다!

푸쿠이 2021. 5. 31. 15:28
참고 문서

https://forums.unrealengine.com/t/umg-efficiency-of-uproperty-meta-bindwidgetanim/153330

 

UMG efficiency of UPROPERTY(meta=BindWidgetAnim )

Hey all! Just a quick question, I’m wondering if these bind tags run every frame similar to how the blueprint “property binding” functionality binds a property to a get function. I’d rather not use it if it sets the value every frame of the game. F

forums.unrealengine.com

 

상황

C++에서 UMG Animation을 바인딩하려했다.

BindWidget 키워드는 잘 되는데, BindWidgetAnim 키워드를 쓰니 오류가 났다.

private:
	UPROPERTY(Meta = (BindWidget)) // 잘 됨.
	class UButton* CreateServerBtn;

	UPROPERTY(Meta = (BindWidgetAnim)) // 오류 남.
	class UWidgetAnimation* ShowUp;

 

오류 로그

LogBlueprint: Error: [AssetLog] C:\Users\Documents\MyRPG\Content\Blueprints\UI\WB\Title\WB_NaviMenu.uasset: [Compiler] /Script/MyRPG.UW_NaviMenu:ShowUp  프로퍼티가 BindWidgetAnim을 사용하지만, 임시가 아닙니다!

한글로는 'BindWidgetAnim을 사용하지만, 임시가 아닙니다!'

영어로는 'BindWidgetAnim, but isn’t Transient!'

 

 

해결

BindWidgetAnim 키워드를 사용할 떄는 Transient 키워드로 직렬화를 해제해주어야 하나보다.

private:
	UPROPERTY(Meta = (BindWidget))
	class UButton* CreateServerBtn;

	UPROPERTY(Meta = (BindWidgetAnim), Transient)
	class UWidgetAnimation* Show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