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블루프린트로 만든 예제 C++로 옮겨보기
푸쿠이
2021. 6. 23. 12:44
설명
방탈출 형식으로, 물건을 제자리에 돌려두면서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좀비는 플레이어가 바라보지 않을 때만 움직입니다.
옮기는 과정에서
블루프린트에서는 각 노드들을 헤더파일 걱정없이 막 사용했었다.
C++에서는 헤더파일도 추가해줘야하고, 막 사용하던 함수가 어느 클래스의 함수인지도 알아야해서 생각보다 오래걸렸다.
간단한 프로젝트는 블루프린트가 훨씬 마음이 편한 것 같다.
힘들었던 점
네비게이션을 세부 설정하는 법을 몰라서 많이 헤맸다.
좁은 골목을 AI가 움직일 수 있도록 하거나, 문이 열렸을 때 네비게이션이 동적으로 생성되어야했다.
덕분에 네비게이션에 대해 많이 공부할 수 있었다.
소스 코드
https://github.com/mingyu0403/avoidZombie
물체를 가져다놓으면 문이 열리는 방식
액터에 반응하는 클래스를 C++로 만들고, 블루프린트로 상속받아 각각의 메쉬를 지정하는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
작업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