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Unity

[Unity] 충돌 감지하기

푸쿠이 2018. 5. 19. 11:17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Collider.html


우선 A와 B가 충돌을 감지한다고 하면, 둘의 거리가 좁아질 때 충돌 처리가 일어날 것이다.


이것을 귀찮게 코드로 짜지 않아도, Unity에서 Collider로 처리할 수 있다.


collide : 충돌하다

collider : 충돌자

collision : 충돌


의 의미를 가진다.


// 나중에 이어서 적음.

// 적을 내용. isTrigger 체크하면 OnTriggerEnter(Collider a), tag layer 체크, trigger는 포탈에 쓸 수 있다.  콜라이더 종류들.




ㅇ 메소드


헷갈리면 안된다.

오타가 나도 오류가 안나기 때문에 잘 적어주어야 한다. 나도 많이 헷갈렸다.


OnTriggerEnter(Collider coll)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



※ 2D에서는 2D를 붙여주어야 한다. !!


예시)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 {

// 3D

// coll 은 자기 마음대로 정한 변수 이름이다.

}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 {

// 2D

// coll 은 자기 마음대로 정한 변수 이름이다.

}


~Enter

// 부딪힐 때 한번 실행된다.


~Stay

// 부딪히고 있는 동안 실행된다.


~Exit

// 나갈 때 한번 실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