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는 기능 모음이다.
확장자 dll, lib의 차이
.dll(Dynamic Link Library)
필요할 때마다 불러서 참조. 동적.
실제로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링크.
필요할 때만 메모리 쓰고, 아니면 해제.
.lib(Static Link Library)
프로젝트 내에서 참조. 정적
컴파일 할 때 링크.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메모리 차지. 끝나면 해제.
코딩용 폰트
내가 아는 거는
요거랑
요거다.
처음 코딩 입문할 때는 d2coding 을 사용했는데, 요즘에는 JetBrains가 더 마음에 든다.
Visual Studio 2019 실행 파일 경로 설정
출력 디렉토리는 .exe 파일 생성되는 곳.
중간 디렉토리는 .obj 파일 생성되는 곳.
obj는 http://soen.kr/lecture/ccpp/cpp1/1-3-1.htm 여기보면 이해가 될 듯.
보편적으로 이렇게 하는데, 자기가 편한 경로로 쓰면 됨.
$(SolutionDir)\bin\$(Platform)\$(Configuration)\
$(SolutionDir)\bin\intermediate\$(Platform)\$(Configuration)\
경로 설정 시, 매크로 종류들을 보는 법.
깃허브 쓰기
버전관리를 해보자.
나는 이전에 써보긴했는데 이해 못한 상태로 써가지고 다시 쓰려니까 하나도 모르겠다.
깃허브 데스크탑을 깔고, File -> New Repository 클릭
1번에는 프로젝트 이름을 설정.
2번에는 동기화할 파일의 경로를 설정하는 것이다.
프로젝트의 경로가
C:\Users\STL\Documents\Graphics\Mingyu\STL_GraphicsEngine2
이렇다면,
1번에는 STL_GraphicsEngine2
2번에는 C:\Users\STL\Documents\Graphics\Mingyu\
이렇게 입력하면 된다.
변경 사항이 발생하면, 왼쪽 이미지처럼 Commit to main이 가능하다.
이것을 누르면 Local에서 저장이 된다. (아직 Github에 안 올라감.)
Local에 잘 못 저장했으면 Undo로 되돌리기가 가능하고,
잘 저장되었으면 Push Origin으로 GitHub에 업로드하면 된다.
1일차꺼 복습하면서 다시 차근차근 작성함.
작성한 코드는 깃허브에 업로드했다.
2일차에서 한 거는 이거.
이제 이 레퍼지토리에 차근차근 코드를 업데이트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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