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TK (다이렉트x 툴킷)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사용자 입력처리를 쉽게 만들어주는 라이브러리이다.
2021/02/24 - [프로그래밍/DirectX] - DirectX 8일차 (텍스쳐 매핑하기)
이 글에서 라이브러리를 다운받는 과정처럼 똑같이 하면 된다.
github.com/microsoft/DirectXTK
여기서 다운받으면 됨.
키보드, 마우스 입력만 받을거기 때문에, 헤더파일은 이렇게만 복사해왔다.
나중에 다른 것이 필요하면 또 복사해오면 된다.
assimp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모델을 불러오는 라이브러리이다.
이거는 위의 방법처럼 라이브러리를 빌드해서 추가하려고 하면, 솔루션 파일이 없어서 Visual Studio로 열 수 없다.
윈도우 전용이 아니라, Mac, Linux에서도(다양한 운영체제) 쓰일 수 있도록 만든 라이브러리이기 때문이다.
CMake를 다운받아서 써보자.
경로를 설정한다.
Where is the source code : assimp 라이브러리가 소스코드니까, 경로로 지정해준다.
Where to build the binaries : assimp 라이브러리 안에 새로운 폴더 builds를 만들어서 지정해주었다.
경로를 모두 지정했으면, Configure 버튼을 누른다.
-> 설정하고, Finish 버튼을 누른다. (x64로 설정했는데, Win32쓸거면 에 따라 다시 만들어야 함.)
-> 뭐가 주르륵나오는데, 중간에 빨간색이 떠도 당황하지 말고, Generate 버튼을 누른다.
아까 새롭게 만든 builds 폴더에 가보면, 솔루션 파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걸로 Visual Studio에서 열어서 원래 라이브러리를 빌드해서 추가하던 거처럼 하면 된다.
근데 Config.h파일은 다른 경로에 있어서 따로 복사해오면 된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정리 단축키
Ctrl + K + D
오늘 작성한 것
- DirectXTK 라이브러리 빌드 후 추가.
- assimp 라이브러리 빌드 후 추가.
- fbx 파일 읽어와서 로딩.
github.com/mingyu243/STL_GraphicsEngine2/tree/1b1e5d30f403f857755991b750b43f6ce2231fc7
구현 캡처
cube.fbx를 불러와서 그렸다. 여러 면을 보기 위해 (45, 45, 0) 회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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