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문서
docs.unrealengine.com/ko/Resources/ContentExamples/NavMesh/index.html
네비 메쉬가 커버하는 영역 생성하기
NavMeshBoundsVolume을 맵에 끌어다 놓는다.
영역 보이게 하기
표시->내비게이션을 체크하면 된다.
단축키는 P이다.
영역 크기 조정하기
1. Scale 값을 조절하거나,
2. 디테일 창에서 Brush 크기 값을 조절하면 영역 크기가 바뀐다.
1번 방식으로 했을 경우, 나중에 영역 크기를 2배 3배할 때 복잡해질 수 있다.
그래서 나는 2번 방식으로 했다.
초록색 영역 안에서는 AI가 이동 가능하다.
끊긴 부분 연결하기 (Nav Link Proxy)
초록색 영역이 끊긴 부분을 Link Proxy를 이용해서 이어줄 수 있다.
Link Proxy를 생성하고, 왼쪽 오른쪽 좌표를 이동시켜서 위치를 맞춘다.
꼭 초록 영역 안에 좌표가 존재해야 한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만 이동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서 Left to Right 설정을 해주었다.
이렇게 길이 이어져서 쫓아온다.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점프하는 거는 따로 구현을 해줘야한다.
따라하지는 않았지만, 여기보고 하면 될 것 같다.
www.youtube.com/watch?v=wW4t5QxOQaE
동적 네비게이션 설정하기
오브젝트가 움직이면, 새로 네비 메쉬를 설정하는 것이다.
프로젝트 세팅 -> 네비게이션 메시에서 설정하면 된다. (기본 값은 Static으로 되어있을 것이다.)
네비게이션 메시 세부 설정하기
네비게이션의 기본 값으로는 마음에 안들 때가 있다.
이런 틈에도 네비게이션을 깔고 싶을 때!! 그럴 때 세부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셀 크기를 적당히 줄이면, 네비게이션 메쉬가 세세하게 깔린다. (아마 그만큼 성능을 잡아먹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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