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트다운을 만들고 있었는데,
이미지 라벨이
처음 Visible = true 할 때만, 0.1초정도 깜빡거림이 발생하고,
두번째 Visible = true 할 떄부터는 깜빡거림이 사라지고 빠르게 나타났다.
그냥 넘어가기엔, 같이 비교해보면 확실히 느낌이 다르다.
왼쪽은 첫 로딩이라서 깜빡거림 현상이 나타남.
오른쪽은 한번 로딩했기 때문에 부드러움.
시도가 많았는데 이상하게 테스트했을 수도 있으니, 내 결론이 100퍼센트 확실하진 않음!!
시도 1
화면 밖에서 그려놓고, 실제 사용할 때는 중앙으로 위치를 바꾼다.
실패.
시도 2
PreLoadAsync 함수를 써본다.
실패.
시도 3
시도 1을 겪어보니,
일단 화면에는 나와야 그려주는 것 같아서, 1프레임 그리고 다시 비활성화시키기로 했다.
-- 이미지 투명하게 해서 미리 한번 그리기.
for i=0, 9, 1 do
ViewNumber[i].ImageTransparency = 0.99
ViewNumber[i].Visible = true
end
ViewHappyNewYear1.ImageTransparency = 0.99
ViewHappyNewYear1.Visible = true
ViewHappyNewYear2.ImageTransparency = 0.99
ViewHappyNewYear2.Visible = true
wait() -- 1프레임 그려줌.
-- 다시 기본 값으로 돌려줌.
for i=0, 9, 1 do
ViewNumber[i].ImageTransparency = 0
ViewNumber[i].Visible = false
end
ViewHappyNewYear1.ImageTransparency = 0
ViewHappyNewYear1.Visible = false
ViewHappyNewYear2.ImageTransparency = 0
ViewHappyNewYear2.Visible = false
ImageTransparency를 1로 하면, 투명한 상태라고 안 그려준다. 그래서 0.99로 했음.
우여곡절 끝에 성공......
하나 더 바꾼 게 있었는데,
기존의 방식은 카운트다운 UI를 하나만 만들고, Image 경로를 교체해주는 방식이었다.
-> 이 방식은 교체할 때, 깜빡거림이 발생하는 거라서 미리 그려주는 꼼수가 통하질 않았다.
그래서 카운트다운 숫자마다 UI를 만들고, 배열로 관리하면서 껐다켰다를 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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