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가 어려울 줄 알았는데 되게 쉬웠다....
빌드 방법을 아예 몰라서 요거를 따라했다.
https://boxwitch.tistory.com/entry/유니티-프로젝트-iOS-빌드-디바이스-테스트
유니티 프로젝트 iOS 빌드 및 디바이스 테스트
iOS 기기에서 테스트하기위해서는 맥과 Xcode가 필요합니다. 유니티에서는 Xcode용 프로젝트 파일을 생성해주고, 그 파일로 Xcode에서 iOS용 빌드를 진행해야합니다. 앱스토어에서 Xcode를 다운로드 해
boxwitch.tistory.com
빌드를 의미하는 삼각형 버튼을 눌렀을 때, 키체인 암호 팝업이 떴다. 맥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고 한다.
키체인 암호 팝업에서 올바르게 암호를 입력해도 올바르지 않다는 듯이 좌우로 윙윙 애니메이션만 반복 됐다. 어이가 없었다.
그 때 이걸 따라하니까 바로 됐당 ㅎㅎ
https://choboit.tistory.com/101
iOS 앱 배포 하려다 키체인 암호 팝업에서 막혔을 때
지금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날의 전날에 회사의 Apple Developer 계정으로 iOS 앱을 배포해야할 일이 있었다. 그래서 오랜만에 Xcode 를 키고, 회사 계정을 로그인하여 추가한 다음 Signing 설정까지 하
choboit.tistory.com
위 내용까지 하면 케이블로 연결된 아이폰에서 바로 어플이 생성된다.
앱스토어에 업로드는 안해봤지만, 올라가있는 것에 버전 업데이트는 해봤다.
앱스토어에 버전 업데이트를 하려면,
1. 유니티에서 ios 빌드 -> 빌드 파일 중 Unity-iPhone.xcodeproj 를 연다.
2. Xcode 왼쪽 위의 Unity-iPhone 폴더를 클릭하고, Signing & Capabilities 클릭해서 계정을 선택한다.
3. Xcode 위의 Bar에 Product -> Archive 클릭한다.
4. Archive가 다 되면, Archive 창이 새로 뜬다. 거기서 Next Next 하다가 계정 선택 한번 해주고 Next Next 하면 된다.
버전 업데이트할 때, 유니티에서 Project Setting -> Player에서 Version을 올려주어야 한다. 아니면 오류가 뜬다.
나는 혹시나해서 Bundle 버전도 올려주었다.
다른 사람들에게 테스트용으로 배포하려면, TestFlight를 사용해야한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astfever5&logNo=221970816927
Unity iOS 빌드 TestFlight에 올리기 1편
최근에 Unity에서 iOS빌드를 개발폰에 설치하는 과정을 정리했었는데요. 이번에는 Unity iOS빌드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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