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Awake()
씬을 시작하기 전에 초기화하는 함수이다.
ㅇ Start()
게임 시작 후, 첫번째 프레임의 Update 전에 한 번 실행한다.
나는 정확하게 어떤 기준으로 작동되는지는 잘 몰랐었고, 그냥 처음에 실행되나보다 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구글링한 결과!!를 정리하자면
오브젝트 비활성화, 스크립트 비활성화
Awake() 작동 X
Start() 작동 X
오브젝트 활성화, 스크립트 비활성화
Awake() 작동 O
Start() 작동 X
오브젝트 활성화, 스크립트 활성화
Awake() 작동 O
Start() 작동 O
실행 순서
Awake() -> Start()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0) | 2018.05.18 |
---|---|
[Unity] OnEnable(), OnDisable() (0) | 2018.05.08 |
Unity 유용한 정보 (0) | 2018.05.01 |
[Unity] 유니티 최적화 / 반복문의 속도 차이 (0) | 2018.05.01 |
[Unity] Tip / 스크립트가 적용된 오브젝트 쉽게 찾기 (2) | 2018.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