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공부하게 된 계기
1. 게임의 맵을 제작하고 싶었다.
프로그래밍을 배우다보면, 맵과 사운드 같은 소스들은 따로 구매해야 한다. 원하는 에셋을 찾는 것에 시간이 많이 걸렸다. 단순하지만 구하기 힘든 3d model 들을 직접 제작해보고 싶었다.
2. 게임의 이펙트인, Particle을 제작할 때 사용된다.
요즘 화려한 Particle effect를 보면 눈이 즐거워서 Unity에서 Particle System을 공부하고 있다.
> 간단한 이펙트를 만들 때에는
( 포토샵으로 텍스쳐 제작 -> 2d인 텍스쳐만을 이용 -> Particle에 적용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zxM23TYSeLo
> 좀 더 입체적이고, 퀄리티있는 이펙트를 만들 때에는
( 포토샵으로 텍스쳐 제작 , 3ds max로 3d model 제작 -> 3d model에 2d인 텍스쳐를 사용 -> Particle에 적용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uSSKtFMdKZw&t=1143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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