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을 퍼지게는 할 수 있는데, 모으는 건 어떻게 하지? 라고 생각하면서 연습하다가 이펙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설정을 이리저리 건들다가 파티클 모으기를 성공했고, 모은 걸 한번에 터뜨리고 싶은 느낌이 들어서 이번 이펙트를 제작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ㅇ 만들어 본 영상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입니다. 간단한 이펙트인데 이것저것 만지다보니 오래걸렸네요.
카메라에 Post Processing Stack을 사용해서 Bloom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큐브(맵)들은 방향감각을 위해 생성해놨습니다.
ㅇ 핵심 사항
구조
GatherEnergy : 힘을 모을 때 있는 에너지들
ShockWave : 힘을 방출할 때 터지는 충격파
Flash : 힘을 방출할 때 터지는 빛
SpreadEnergy : 힘을 방출하는 에너지들
파티클 모으기
1. Shape 에서 Mesh 를 선택한 후 Edge 모드로 변경합니다.
2. Start Speed를 마이너스 값으로 조절해서 테두리에서 중앙으로 모이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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