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_VG_if3saBw
유튜브를 둘러보다가 멋있어서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ㅇ 만들어 본 영상
뒷배경 색깔은 조금 빨간색입니다!!
ㅇ 핵심 사항
구조
Tornado - 소용돌이 본체
TornadoMid - 소용돌이 밑에서 생성되는 작은 소용돌이 1 (풍부한 소용돌이를 위해서)
TornadoLow - 작은 소용돌이 2
Particles - 주변에 날라다니는 작은 물체
TrailSmaller - 소용돌이 밑에서 피어나오는 연기 1
TrailBigger - 연기 2
핵심 사항
소용돌이가 움직이면, TrailSmaller 와 TrailBigger 이펙트가 남습니다.
부모 파티클이 이동할 때, 자식 파티클이 같이 이동하지 않으려면 Simulation Space를 World로 바꾸면 됩니다.
Material 에서 RenderQueue 의 값을 조절해서 어떤 것이 먼저 그려질 지, 나중에 그려질 지 정할 수 있습니다.
Queue 이므로 값이 작은 것이 먼저 그려집니다. (기본 값은 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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