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GBt362jFXOY
배운 것을 복습하는 겸 정리했습니다.
검을 휘두를 때, 반원 형태로 나오는 이펙트가 있습니다.
그냥 텍스쳐를 회전시켜도 되지만, Mesh로 만들면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더 많아집니다.
만들어 볼 메쉬
제작 방법
1. 3ds Max를 켜줍니다.
2. Perspective 창을 클릭하고 Alt + w 를 눌려서 창을 크게 만들어줍니다.
3. 오른쪽에 위치해있는 도구? 툴에서 Circle 을 사용하겠습니다.
4. 그려봅니다.
5. 이제 Plane을 사용하겠습니다.
6. F4를 누르면 세그먼트가 보입니다. 대충 세그먼트를 조절해서 다음과 같이 만들어줍니다.
7. Plane을 우클릭해서 Poly로 변환해줍니다.
8. 폴리로 바꿨습니다!! 여기서 Modifier List를 사용할 것입니다.
9. PathDeform (WSM) 을 사용합니다.
10. Pick Path 를 누르고, 아까 만들어 둔 Circle 을 클릭해줍니다.
11. X축을 클릭하고, Flip을 해주면, 다음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Flip을 하는 이유는 Plane이기 때문에 뒤집어 줘야 보입니다.
12. Mesh로 만들어주기 위해 SnapShot을 실행합니다.
- 방법
11단계에 있는 사진을 보았을 때, 가장 우측 위에 있는 WorkSpace가 보일 것입니다.
바로 밑에 있는 ToolStrip의 빈 공간에 우클릭을 해서 Extras를 클릭합니다.
SnapShot은 S 모양입니다. (저는 이미 해놓았기 때문에, 11단계의 사진에 나와있습니다. ToolStrip의 가장 오른쪽 아이콘)
13. Mesh가 생기게 됩니다. (조금 오른쪽으로 이동시켰습니다. 원래 겹쳐서 생성됩니다.)
14. 만들어진 Mesh를 제외하고 지우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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