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Kfzb2W9UuvU
※ 3ds MAX 2018 버전으로 따라했습니다.
1. Dummy를 생성해서 칼 끝에 붙여준다.
2. Schmatic View를 누르면 애니메이션 창이 뜬다.
3. 칼이 움직이는 곳에 Link를 연결시켜준다.
여기까지 했으면, 애니메이션을 실행시켰을 때 Dummy도 같이 움직인다.
1. Dummy를 클릭하고, Motion Paths를 누른다. (영상에서는 Trajectories를 누른다.)
2. Conversion Tools에서 애니메이션의 Start Time과 End Time을 설정하고, Convert To를 누른다.
그러면 애니메이션을 따라 Path가 생기게 된다.
Path가 만들어졌으니, 그 다음부터는 이전 게시글에서 설명했던 기술처럼 하면 된다.
1. Plane을 만들고,
2. Path Deform (WSM) 으로 설정한 후, Pick Path를 누르고 Path를 클릭하면 달라붙는다.
3. 설정값을 조절해서 맞춰준다.
4. Edit Poly로 바꾼 뒤, Vertex를 모두 선택해주고 Path Deform을 누른다. (Path Deform을 안누르면 Plane이 쫙 펴짐.)
- Position을 캐릭터 쪽으로 당겨서, 세심하게 맞춰준다.
5. 어느정도 완성이 되었으면, SnapShot을 이용해 Mesh로 만들어주고 Export!!!
'기타 > Mesh 제작해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sh] Sword Trail (0) | 2018.12.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