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unP 게임을 요약하자면?
좀비를 사살하는 1인칭 FPS 게임이다.
the unP의 의미는?
the unPerson을 줄임말로, 사람이 아닌 좀비를 뜻한다.
이름이 생각보다 괜찮아서 마음에 들었다.
엔진은 무엇을?
Unity 2017.2.0f3
기간은 어느 정도?
2017.12.01. ~ 2017.12.24.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나?
중학교 때 즐겨하던 서든어택의 영향인지 모르겠지만, FPS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
무료 모델, 애니메이션 사이트(Mixamo)에서 좀비 에셋을 발견 후, 좀비를 잡는 FPS 게임으로 정했다.
소스 코드
https://github.com/mingyu0403/theUnp
제작 과정은?
-맵 만들기-
무료 모델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맵을 찾다가, 좋은 맵을 발견했는데 스케일이 컸다.
스케일이 큰 만큼 렉이 걸려서, Cube로 맵을 직접 만들었다.
-맵 분위기-
무서운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Spot Light를 사용했다.
만약에 지금 만들었다면, 포스트 프로세싱의 Vignette 효과를 사용했을 것 같다.
안개 파티클을 맵 주위에 생성했다.
-사운드 구하기-
무료 사운드는 어디서 구했는지 까먹었다.
-좀비-
랜덤 위치에서 2초마다 생성되며, Navigation을 이용해 플레이어를 쫓는다.
최대 15마리까지 생성된다.
HP는 100이며, 3대 맞으면 죽는다.
-플레이어-
총알은 총 20발이고, 다 쏘면 장전 시간을 가진다. (R키를 눌러도 장전 가능)
총알을 쏘면 반동이 생긴다. (카메라의 각도를 위로 올림)
좀비에게 총을 쏠 때, 화면 중앙으로 쏜다. (총에서 나가는 것 같지만, 속임수이다.)
총을 쏠 때, 나타나는 이펙트는 인터넷에서 Muzzle Flash를 검색해서 찾고 찾아서 무료인 것을 사용했다. 무슨 사이트였는지는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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