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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감선생님 초상권..)
'사감선생님 피하기' 게임을 요약하자면?
음식물 반입과 휴대폰 사용이 금지된 기숙사에서 사감선생님에게 걸리지 않고, 몰래 딴짓을 하는 게임이다.
엔진은 무엇을?
Unity 5.6.0f3
기간은 어느정도?
2017.05.08. ~ 2017.05.09. (1박 2일 해커톤, 학교에서 주최한 해커톤.)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나?
해커톤의 주제가 '재미'와 '소통'이었다.
유저 타겟이 우리 학교 학생이었기 때문에, 같이 공감할 수 있는 기숙사 생활을 중점으로 두었다.
학교 기숙사 내에서 음식과 핸드폰을 금지하기 때문에,
사감선생님 몰래 일탈을 해보는 게임을 만들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 기획하게 되었다.
게임 방법은?
학생(플레이어)은 휴대폰과 과자를 꺼내어 점수를 얻을 수 있다.
학생들을 감시하는 사감선생님께 걸리면 안된다.
사감선생님께 들키면 벌점 15점을 받게 되고, 30점이 넘어가면 기숙사에서 퇴출 당하며 게임이 끝나게 된다.
팀 프로젝트에서의 나의 역할은?
사운드 삽입, 맵 제작.
-맵 만들기-
학교 기숙사 방과 비슷하게 만들기 위해서 실제 기숙사 방을 촬영해 따라 만들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학교 기숙사와 비슷하게 만들었는데, 플레이어가 움직일 공간이 별로 없어서 조금 과장해서 방을 만들었다.
-사운드-
학교 기숙사를 배경으로 하다보니 사감선생님의 목소리가 필요했다.
사감선생님께 양해를 구하고, 휴대폰 마이크로 녹음해서 사운드를 제작했다. ㅋㅋ
느낀 점
코딩은 C언어 기초(포인터 전까지)밖에 안 배운 상태여서 해커톤이라는 것이 너무 설레었다.
코딩 기초만 알았던 나에게, 첫 해커톤 경험과 첫 유니티 엔진 사용... 정말 혼란스러웠다.
우여곡절 끝에 첫 게임을 완성하고, 유니티 엔진에 재미를 붙이면서 게임 개발자를 꿈꾸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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