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메뉴얼
https://docs.unity3d.com/kr/2019.3/Manual/class-LensFlare.html
사용법
1. 사용하고 싶은 Light에 LensFlare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2. 메인 카메라에 Flare Layer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이 컴포넌트는 건드릴 게 없음.)
3. Flare가 어떤 모양으로 빛날 지 정해주는 Texture 리소스가 없으니까 다운을 받아봅시다.
Unity AssetStore에서 Standard Asset 검색 후, Import 합니다.
그 중에서 사용할 LightFlares만 추가합니다.
4. 방금 다운 받은 폴더에서 Flare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컴포넌트에 넣음.
Flare : 텍스쳐를 담당한다
Color : 텍스쳐에 색을 곱한다
Brightness : 밝은 정도
Fade Speed : 빛을 안보았다가 보았을 때, 환해지는 속도 (처음 움짤 중간쯤에서 볼 수 있음)
Ignore Layers : 빛을 막는 장애물들을 설정함
( 벽 같은 것들은 빛을 막으므로 벽 Layer 가 Map이라면 IgnoreLayers에서 Map 체크하면 됨. )
Directional : (아마 이거인 것 같음)
체크가 되면 Light의 Z 축 방향으로만 빛을 인식해서 Flare 발동. (Z 축에서만 봐야 Flare 발동.)
체크가 안되면 Light 위치만으로 빛을 인식해서 Flare 발동. (여러 방면에서 봐도 Flare 발동.)
끝.
'기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I] Vertical Layout Group Reverse 구현하기 (2) | 2019.11.15 |
---|---|
[Unity Error] 유니티 에러 / Invalid editor window UnityEditor.FallbackEditorWindow (6) | 2019.11.07 |
[Unity Editor] 파티클 시스템 크기 줄이기 (커스텀 에디터 제작) (0) | 2019.10.29 |
[Unity] 보간하기 (0) | 2019.10.02 |
[Unity LWRP] Game 뷰에서 색이 연해지는 현상 (0) | 2019.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