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P 파일 생성
C++ 클래스 폴더가 보일 때는 이렇게 쉽게 생성하면 된다.
C++ 클래스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한번만 이렇게 생성하고 난 뒤에는 C++ 클래스 폴더가 보일 것이다.
CPP 파일 삭제
언리얼은 CPP 파일을 컴파일해서 엔진에서 모듈로 불러쓴다.
그러면 CPP 파일을 삭제하거나, 경로를 바꾸고 새롭게 빌드하면 된다.
1. 엔진을 종료한다.
2. 소스 파일들을 폴더에 정리하거나 필요없는 건 삭제한다.
3. 소스 컴파일 관련 폴더를 지우고, 새로 솔루션 파일을 만든다.
.vs, Binartis, Intermediate 폴더, Sln 파일만 지우면 된다.
이 외의 초록색 동그라미는 어차피 일회성으로 쓰이는 파일이라 그냥 같이 지워준 것이다.
언리얼 엔진을 실행하면 리빌드할거냐고 묻는데, 그냥 ok 하면 된다.
CPP 파일 경로 바꾸는 법
파일을 삭제하는 것과 비슷하다.
1. 엔진을 종료한다.
2. Source폴더에서 새 폴더를 만들고, 파일들을 예쁘게 정리한다.
3. 새 솔루션을 만들고, 엔진을 킨다.
헤더파일의 경로가 안 맞아서 컴파일 오류가 발생하여, 엔진이 안 켜질 수도 있다.
소스코드에서 참조하는 파일들을 정리한 폴더에 맞게 다 바꿔주어야한다.
그래서 맨 처음 CPP 파일을 생성할 때, 경로를 잘 지정하는 게 나중에도 편하다.
#include "CPP_Player.h" // 원래 이렇게였다면, 폴더 정리한 것에 맞게 바꿔줘야한다.
#include "Player/CPP_Player.h" // 이렇게 경로에 맞게 참조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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