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Item 객체를 생성해서 초기화를 한 뒤, 인벤토리에 저장하는 코드이다.
// 테스트용 아이템 생성.
UWeapon* TestItem = NewObject<UWeapon>();
TestItem->Init(200); // 데이터 테이블에서 200번의 아이템 정보로 초기화시킴.
// 인벤토리에 아이템 추가.
Inventory->AddItem(TestItem);
// 인벤토리에 아이템이 제대로 추가가 안 되는 오류가 발생함.
지금까지는 오류를 고칠 때, UE_LOG() 매크로로 로그를 출력하는 간단한 방법만 쓰고 있었다.
이 방법으로는 Item 객체 자체를 출력하는 것이 너무 삽질(?)이었다.
'이 기회에 언리얼에서 디버깅 한번 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어서 하게 되었다.
디버깅 단축키
유니티에서 디버깅을 해보아서 디버깅 단축키는 어느정도 익숙하다.
대충 이런 느낌으로 알고 있다.
f9
중단점 설정 or 해제하기
f10
그냥 한 줄 지나가기.
f11
함수를 만나면, 그 안으로 들어가기.
디버깅하기
중단점을 설정한다.
디버그에서 언리얼 에디터를 연결해준다.
그러면 이렇게 디버그 모드처럼 바뀐다.
언리얼 에디터에서 플레이 누르면, 중단점에서 걸린다!
하다보니까 플레이를 눌려도 중단점이 안걸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언리얼 에디터와 비주얼 스튜디오를 모두 껏다 키니까 정상적으로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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