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언리얼 VR 프로젝트를 최적화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VR 기기의 스펙만으로 프로젝트를 실행시키면 프레임 드랍이 심하기 때문에, 최적화가 필요하다.
나는 최적화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일단 삽질한 것을 다 기록해봐야겠다.
언리얼 에디터 콘솔 커맨드로 현재 드로우콜, 프레임 등등 정보를 볼 수 있음.
stat unit
stat unitgrpah
stat fps
레벨의 액터를 Visible false한다고 해도, 보이지만 않을 뿐 드로우콜은 쓰여짐.
4.27에서 5로 올렸을때 SDK 못 찾아서 APK 빌드가 안되는 문제.
https://forums.unrealengine.com/t/android-packaging-problem-the-sdk-for-android-is-not-installed-properly/721125/3
출력 로그에 이렇게 찍힘. 아마 .Net 버전 문제 같음.
UATHelper: 패키징 (Android (ASTC)): https://aka.ms/dotnet/app-launch-failed
UATHelper: 패키징 (Android (ASTC)): https://aka.ms/dotnet-core-applaunch?framework=Microsoft.WindowsDesktop.App&framework_version=3.1.0&arch=x64&rid=win10-x64
Instanced Stereo보다 최신 게 Mobile Multi-View.
Mobile Multi-VIew 쓰려면 Instnaced Stereo, Mobile HDR 꺼야함.
HMD Fixed Foveation Level
https://www.unrealengine.com/ko/blog/how-to-improve-game-thread-cpu-performance
https://unrealartoptimization.github.io/book/profiling/gpu-visualiz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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