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mode에서 수정을 하면 Play를 중지시켰을 때, 변경 사항이 저장되지 않는다.
그래서 Play mode인지 모르고, 수정하다가 저장이 안 돼서 낙담하는 상황이 가끔 생긴다.
되돌릴 수는 없지만, 방지할 수는 있다.
이런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설정을 해주면 된다.
1. Edit → Preference에 들어간다.
2. Colors → General 하위의 Playmode tint의 색을 원하는 색상으로 바꾼다.
결과> (이렇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기본 상태>
<변경 전 Play mode>
<변경 후 Play mode>
색깔이 바뀌어서, 확실히 Play mode라는 것을 인지하기 쉬워졌다.
이제 헷갈려서 실수하지 말자!!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유니티에 기어 VR 개발환경 설정하기 (0) | 2018.04.24 |
---|---|
[Unity] Transform (위치, 회전, 크기) (0) | 2018.04.09 |
[Unity] 유니티 최적화 / 자주 접근하는 컴포넌트는 캐칭하기 (0) | 2018.04.02 |
[Unity] 자주쓰는 Vector3 값, 간단히 나타내기 (0) | 2018.04.02 |
[Unity] 유니티 단축키 정리 (0) | 2018.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