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정리한 것이다.
Q, W, E, R, T
상단 도구 (선택, 이동, 회전, 크기, 2D)를 선택할 수 있다.
V
Shift + Space
선택하고 있는 창의 크기를 크게 할 수 있다.
ex) Game 창 클릭 후 단축키 입력 시 Maxmize된다.
Ctrl + Shift + F
선택하고 있는 오브젝트의 transform을 Scene에서 보이는 뷰의 transform으로 바꿀 수 있다.
ex) 카메라 위치를 잡을 때 유용!
마음에 드는 뷰가 있을 때 카메라를 움직여 이동시키기 보다는, Ctrl + Shift + F 를 쓰면 바로 내 위치로 설정된다.
Ctrl + Shift + B / Ctrl + B
build setting 창 띄우기 / build and run 실행
ex) 폰으로 디버깅하면서 테스트할 때, Ctrl + B로 바로 빌드 가능하다.
Shift + Alt + A
선택하고 있는 오브젝트를 On/ Off 시킬 수 있다.
GameObject 관련 // 유니티 매뉴얼 (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UnityHotkeys.html )
Ctrl + Shift + N |
게임 오브젝트 생성 |
Alt + Shift + N |
선택하고 있는 오브젝트의 하위에 게임 오브젝트 생성 |
Ctrl + Alt + F |
뷰로 이동(Move to view) // 바라보고 있는 앞의 위치로 이동함 |
Ctrl + Shift + F |
뷰에 정렬(Aligh with view) // 바라보고 있는 나의 위치로 이동함 |
Shift + F |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에 씬 카메라를 잠금 // Game말고 Scene에서 오브젝트가 이동하면 카메라가 따라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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