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주 접근하는 컴포넌트는 캐칭한다.
<소스코드>
이것보다는
이것이 성능에 부담이 덜 간다.
2018.04.30 수정 )
잘못 알고있었다. ㅈㅅㅈㅅ
this.transform은 그냥 사용해도 된다.
this.transform은 유니티에서 기본으로 지원해주기 때문에, 자신의 transform은 굳이 받아 올 필요가 없다.
(유니티서 지원해주는 것이 transform 말고도 더 있을수도 있다.)
유니티에서 기본으로 transform 변수에 담아준다고 한다. (계속 참조하는 것이 아니다.)
2018.05.01 또 수정)
Unity Hub 에 질문을 올렸는데, 이렇게 답변을 해주셨다.
... 많이 사용하는 컴포넌트는 캐칭해서 사용하는 게 좋겠다.
컴포넌트를 얻어와야하는 상황이라면 변수에 담아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ex) 적 오브젝트(enemy)를 찾아 transform 값을 참조할 때,
Transform enemyTr; // 변수 선언
void Start(){
enemyTr = GameObject.Find("enemy").GetComponent<Transform>(); // Start 함수에서 미리 담아 놓기
}
void Update(){
enemyTr.position = Vector3.zero; // 사용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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