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wdQ_vZGMV0k
유튜브를 보다가 만들어보았습니다.
ㅇ 만들어 본 영상
ㅇ 핵심 사항
구조
Pulsation (맥박이라는 뜻) |
중앙에서 커졌다가 작아졌다가 하는 에너지 응축체 |
SmallOrb |
Pulsation 뒤에 배경으로 있는 작은 원 |
BigOrb |
Pulsation 뒤에 배경으로 있는 큰 원 |
Circle |
Pulsation이 가장 커질 때, BigOrb 테두리에 반짝이는 원 |
Flash |
Pulsation이 가장 커질 때, 반짝이는 텍스쳐, Light도 담당 |
Smoke |
중앙에서 피어나오는 연기 |
Lines |
중앙으로 모이는 에너지 |
RotatingParts |
원의 가장자리에서 회전하는 검은색 고리 |
핵심 사항
어두운 색 계열을 사용하고 싶을 때에는, 머터리얼을 Particle/Additive를 사용하면 안 된다.
검은색은 color 가 0,0,0 이라서 아무 색이라도 합쳐지면 밝은 색에 가까워진다. (흰색은 1,1,1)
그래서 원하는 어두운 색이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Particle/ Alpha Blended를 사용해야 한다.
Additive를 사용할 때에는 텍스쳐의 배경이 검은색이어도 되지만, (검은색은 0,0,0이라서 아무 의미 없음)
Alpha Blended를 사용할 때에는 배경이 투명색이어야 한다.
이미 텍스쳐가 검은색 배경이라면, Inspector를 클릭한다. (밑의 사진이 기본 값)
밑과 같이 설정을 변경해준다.
(수정 : From Gray Scale은 하지 않아도 된다. 원래 설정되어 있는 Input Texture Alpha를 사용해도 된다.)
그리고 Apply를 누르면 검은색 배경에서 투명색 배경으로 바뀐 텍스쳐가 나타난다.
하고 싶은 말
이 영상에서는 파티클 제작하는 방법만 담고 있다. (텍스쳐 + 머터리얼은 이미 다 만들어놓은 상태)
텍스쳐를 만드는 과정은 영상에 담겨 있지 않아서, 사용되는 텍스쳐를 보고 포토샵으로 직접 만들었다.
총 6개의 텍스쳐를 따라 만들었는데, 텍스쳐만 보고 비슷하게 만들어보려니 조금 힘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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