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을 보며 공부했습니다.
Lambert 라이트 만들기
맨 처음 모델
쉐이더 만든 후, 기본 적용
커스텀라이트 함수를 제작
일단은 단순히 색만 표시하게 만들었다.
조명과 노멀의 각도를 통해 음영을 표현했다.
노말맵 적용
텍스쳐를 입힌 후, _LightColor0.rgb(조명의 색상과 강도) 와 atten(빛의 감쇠 현상)을 사용해 완성
noambient 삭제
noambient는 작업 과정 중간에 온전하고 순수한 색상을 확인하기 위해 적용한 것. 작업이 끝난 후 삭제하기
'기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der] 쉐이더(Shader)란? (0) | 2018.11.29 |
---|---|
[Unity Effect] 반짝이는 공 이펙트 (0) | 2018.11.16 |
[Shader]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을 공부하면서 (0) | 2018.11.14 |
[Shader] 쉐이더 책 주문 (0) | 2018.11.13 |
[Unity Effect] 소용돌이 이펙트 (0) | 2018.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