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U5u4sb2GicY
메쉬를 사용해서 이펙트를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감이 잡히질 않았다.
유튜브를 찾다보니, 이펙트 만드는 과정에서 메쉬부터 텍스쳐까지 자세하게 가르쳐주시는 강좌가 있어서 따라 배울 수 있었다.
무려 한국어 강좌 ㅎㅎ
- 따라만든 이펙트 영상
- 핵심 사항
구조
사용된 메쉬
이펙트의 처음에 에너지가 모이는 이펙트가 나온다.
쉐이더를 사용해서, UV의 값을 조절하면 중앙으로 모이게 만들었다. (쉐이더는 강좌하시는 분이 배포해주셨다.)
UV 값을 조절하는 것은 Animation을 사용했다.
구체 이펙트에 사용된 모델이다.
쉐이더를 사용해서, 구체에 텍스쳐를 UV로 흘려주었다.
이펙트가 끝날 때, 바람처럼 퍼지는 이펙트를 제작할 때 사용한 모델
느낀 점
이 강좌를 따라하고, 되게 많이 배운 느낌이 든다. ㅎㅎ
만들고 싶은 이펙트가 있으면,
3ds Max로 기본 메쉬를 만든다.
PhotoShop으로 메쉬에 들어갈 텍스쳐를 만든다.
Unity로 가져온 후, Shader로 메쉬에 텍스쳐가 어떻게 나올 것인지 제작해준다.
라는 방식을 가지고 만들면 될 것 같다.
유니티 툴에 있는 Particle System은 기본으로 다룰 수 있어야 하는 거고,
메쉬 제작 툴이나, 텍스쳐 소스 제작 툴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연습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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