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EthjeNeNTsM
영어 영상이다. 번역이 없어서 집중해서 들었는데 아는 단어가 조금씩 들리니 유추해서 들을 수 있었다.
<그냥 적고 싶은 말>
이 쉐이더는 오버워치의 위도우메이커 궁을 보고, 구현해보고 싶었다. 역시 뭘 해볼지 정해놓고 찾는 게 쉬운 것 같다.
<원리>
2Pass 를 사용한다. (드로우콜이 2배로 일어난다.)
1Pass 에는 그냥 z 버퍼를 다 무시하고 항상 그려준다. (이 때 정해진 색으로 다 색칠함.)
2Pass 에는 정상적으로 그려준다.
1 Pass 와 2 Pass 를 순서대로 실행시켜서 덮어버린다.
<영상>
색깔도 바꿀 수 있다.
'기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hader] Spherical Mask 쉐이더 (6) | 2019.03.11 |
---|---|
[Unity Effect] 에셋에 있는 이펙트 따라만들기 (1) | 2019.03.07 |
[Unity Shader] 눈 쌓이는 쉐이더 (0) | 2019.02.14 |
[Unity] 유니티 그래픽스 최적화 스타트업 (0) | 2019.01.02 |
[Unity Shader] c# 스크립트로 쉐이더 변수에 접근하기 (0) | 2018.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