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사게 된 이유
유니티를 공부하고 제작하면서, 그냥 아무생각없이 개발했다.
그러나 프로젝트가 점차 커지고, 모바일 플랫폼을 타겟으로 잡으면서 렉이 문제가 되기 시작했다.
최적화에 대한 문제가 크게 다가왔다. ㅠㅠ
Gear VR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할 때, 모바일에서 게임을 실행시키기 때문에 최대한 가볍게 만들었어야 했다.
그렇지만 최적화에 대한 개념이 부족했기 때문에 무엇을 어떻게 손을 봐야할 지 몰랐다.
렉이 걸리니 VR을 이용할 때에도 멀미가 많이 났다.
그래서 책을 샀다. ㅋㅋ
이번에도 방학을 맞이하면서 산 책인데, 최적화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이라도 잡으려고 한다.
페이스북 홍보를 통해 책이 출간되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목차가 너무 좋아서 구매를 결심하게 되었다.
예약 구매해서 사은품으로 머그컵도 받았다. ㅎㅎ
예약 구매일 : 12월 8일
도착일 : 12월 28일
읽고 있는 후기
1월 4일
오늘 처음으로 읽었는 데, 생각보다 어렵다.
CPU와 GPU, 드로우콜, 배치 등 최적화와 관련되어있는 용어들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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