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셋스토어의 에셋인 '70 Fantasy Spells Effects Pack' 의 이펙트를 따라만들었다.
- 이 이펙트를 따라 만들게 된 이유
이펙트가 땅을 치는 타격감이 좋았기 때문이다.
- 만들어 본 영상
첫번째 - Bloom 효과를 적용한 게임 안에서의 화면
두번째 - Bloom 효과가 없는 이펙트
세번째 - 단독샷
보라색이 따라만든 것이고, 파란색이 원본이다.
- 과정
이것을 따라 만들어보면서 쉐이더나 텍스쳐 등은 내 힘으로 만들어보려고 노력했다.
그 결과 이펙트에 들어가는 쉐이더 2개와 텍스쳐 2개를 새로 제작해보았다.
쉐이더 1) HDR 컬러를 이용할 수 있는 쉐이더
이 쉐이더는 만들기 쉬웠다. 텍스쳐에 HDR 컬러를 곱하기만 하면 됐다.
그러나 Particle에 있는 Color Over Lifetime의 Alpha값이 제대로 듣질 않았는데, 쉐이더 코드에서 Vertex에 있는 컬러 정보도 넘겨주니 해결이 됐다.
o.color = v.color; // 찾는데 꽤 걸렸다.
쉐이더 2) 울렁거리는 쉐이더 (Distort Shader)
이 쉐이더는 꽤 어려워서 에셋 쉐이더를 참고하면서 제작했다.
GrapPass {} 가 중요했고, UV 좌표가 왼쪽 밑이 0이면 * (-1.0) 을 해주어 반전해줘야했다.
텍스쳐 1,2) 구매한 에셋에서는 시퀀스 텍스쳐(8x8)를 써서 디테일하게 작업했는데, 나는 간단하게 포토샵 이미지 한 장으로 대체했다.
- 마지막 할 말
울렁거리는 Distort 이펙트로 인해 더 높은 퀄리티를 뽑아낼 수 있었던 것 같다.
밋밋하던 이펙트에 (울렁임, Bloom 효과) 다양한 디테일적 요소를 추가해 예쁘게 만들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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