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거의 따라만들거나 튜토리얼 영상들을 보면서 공부를 중점으로 했는데, 이제는 하나 만들어 보려고 한다.
그래도 기록 남기면서 하면 재밌으니까 간단하게나마 하루하루 만들어가는 과정을 적으려고 한다.
- 오늘 한 일
1.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날짜 : 2019-03-11 오후 6시17분
OS : 윈도우10
개발 엔진 : Unity 2018.2.19f1 Personal (64bit)
언리얼은 나중에..
2.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에서 Color Space 를 Gamma 에서 Linear 로 바꾼다.
유니티 메뉴얼을 보면 이해할 수 있다.
https://docs.unity3d.com/kr/2018.2/Manual/LinearRendering-LinearOrGammaWorkflow.html
3. 이펙트 작업에 사용될 Sword Animation 을 Import 한다.
에셋 'Frank Action RPG Sword1 Basic Set' 중에서 애니메이션 '26_Frank_ActionRPG_Sword_Combo_C_set (3Atks)' 을 사용했다.
타격감 있는 animation 이 좋을 것 같아서 26번을 고르게 되었다.
애니메이션은 좋은데 모델이 마음에 안들어서, 모델을 따로 구했는데 호환이 되지 않는지 작동을 안하길래 2시간정도 헤매다가 그냥 원래 것을 쓰기로 했다. 원래 것도 프리팹의 Rig 탭에서 Animation Type을 Generic 에서 Humanoid로 바꾸었다.
결론 : 애니메이션 따로 모델 따로는 합체가 안된다. 합체할려면 되게 복잡하다.
※ 이펙트 카페에 물어보았는데, 모델링에 스키닝작업이 필요해서, 바이패드 심고 뼈대이식 피부이식수술을 해주고 난 후, 애니메이션 작업을 해야한다고 한다. 되게 복잡하다.. ㅋㅋ
4. 이펙트 제작에 방해되는 Skybox를 없앤다.
Window -> Rendering -> Lighting Settings 에서 Skybox Material 을 None 으로 바꾼다.
Main Camera에 있는 Background 컬러를 어둡게 바꾼다.
5. 환경 세팅 완료
이제 만들어 봅시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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