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SceneManagement.SceneManager-sceneLoaded.html
using 을 해준다.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나의 경우에는 맵이 바뀔 때마다, (= 씬이 바뀔 때마다)
화면이 서서히 밝아지는 Fade in 효과를 넣기 위해 사용했다.
void OnEnable()
{
// 델리게이트 체인 추가
SceneManager.sceneLoaded += OnSceneLoaded;
}
private void OnSceneLoaded(Scene scene, LoadSceneMode mode)
{
// Debug.Log("씬 교체됨, 현재 씬: " + scene.name);
// 씬 전환 효과 (Fade In)
GameUiManager.instance.ShowFadeIn();
}
void OnDisable()
{
// 델리게이트 체인 제거
SceneManager.sceneLoaded -= OnSceneLoaded;
}
'기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Rendering Pipeline 정리 1 (정의, 종류) (0) | 2019.11.28 |
---|---|
[Unity Shader] 전광판 쉐이더 만들기 (2) | 2019.11.27 |
[Unity UI] Vertical Layout Group Reverse 구현하기 (2) | 2019.11.15 |
[Unity Error] 유니티 에러 / Invalid editor window UnityEditor.FallbackEditorWindow (6) | 2019.11.07 |
[Unity Lens Flare] 렌즈 플레어 효과 만들기 (0) | 2019.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