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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een Position 노드
현재 렌더링되고 있는 픽셀의 화면 공간 위치를 출력하는 표현식입니다.
개념 설명은 언리얼 문서가 정확하다.
이 노드를 사용해보기 전에, UV를 알아야 한다.
UV는 텍스쳐의 좌표?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테스트용으로 평면 오브젝트를 10개 만들었다.
TexCoord는 UV를 나타내는 것인데, UV값 그대로 색을 입혔다.
오브젝트의 UV가 90도 회전되어 있어서, 텍스쳐도 90도 회전되어 입혀졌다.
Screen Position 노드 알아보기
Screen Position 노드는 UV가 Screen이 기준이다.
TexCoord 노드는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값이 나뉘지만, ScreenPosition 노드는 Screen을 기준으로 값이 나뉜다.
이 UV를 이용해 텍스쳐를 입히면, 이렇게 입혀진다.
화면 기준으로 텍스쳐가 그려지기 때문에, 카메라 위치를 바꾸어도 텍스쳐의 위치는 변함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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