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로 프로젝트를 만들기 전에 언리얼 입문용으로 블루프린트를 먼저 배웠다.
무엇을 배웠나
블루프린트 입문이지만, 언리얼도 거의 입문 상태라서 예제들을 만들어보면서 배웠다.
1.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
ex) 버튼을 누르면 연결되어있는 오브젝트에 신호를 보낸다.
(문을 연결해놓으면 문이 열리고, 전등을 연결해놓으면 전등이 켜지고. 등등)
2. 타임라인 노드
ex) 문이 서서히 열리고 닫힌다.
3. Physics Handle 컴포넌트
ex) 박스 오브젝트를 그랩하기.
일주일의 마지막인 금요일에는 월화수목 동안 배웠던 것들을 적용해서 간단한 게임을 제작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배운 것들을 이용해서 만든 작업물
나는 간단한 퍼즐게임을 만들어보았다.
만들면서 포탈 게임이 생각났다.
현재는 2주차가 끝났지만, 1주차 때 만든 것도 지금 올립니다.
블루프린트는 스크래치처럼 단순해보일 줄 알았는데, 코딩하는거랑 거의 비슷하다.
나는 블루프린트가 조금만 양이 많아져도 코드로 짜는 것보다 오히려 불편했다.
특히 더하기 연산이나 곱하기 연산이 조금만 많아져도 Add 노드, Mul 노드를 계속 추가해야되서 복잡해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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