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프린트에 점차 적응이 된 것 같다.
대충 언리얼과도 친해진 것 같다.
무엇을 배웠나
1. 입사각, 반사각 이용
Lazer Reflection 구현해보기.
2. 제작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자식 클래스 생성
BP_Bullet 클래스를 만들고, 상속받아서 캐릭터를 쫓아가는 BP_Bullet_Follow 클래스를 제작하기.
3. 카메라 무빙
게임이 끝나면 서서히 움직이는 카메라 뷰.
4. Game UI.
현재 점수 Text, 최고 점수 Text 등을 게임 화면에 표시.
UI가 나타날 때에는 마우스 커서 보이게 하기.
5. Local에 게임 데이터 저장.
최고 점수를 저장함.
배우면서 따라 만든 예제들.
배운 것들을 이용해서 만든 작업물
1주차 때 배운 것들도 최대한 이용해보려고 했다.
만들다보니 기억도 나고, 재밌었다.
'기타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BP] 깊이 우선 탐색(DFS)으로 미로 생성하기 (3) | 2021.02.04 |
---|---|
[Material] World Position Offset 알아보기 (0) | 2021.02.01 |
블루프린트 입문 1주차 (0) | 2021.02.01 |
[Unreal BP] 입사각에 대한 반사각 구하기 (0) | 2021.01.27 |
[Material] World Position 노드 알아보기 (1) | 2021.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