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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Position Offset
이번엔 노드가 아니라 기본 노드에 있는 World Position Offset이 재밌어보여서 사용해보려고 한다.
Mesh의 Vertex를 월드 스페이스에서 조작 가능하다.
자세한 건 문서를 읽어봅시다.
알아보기
한번 사용해보자.
단순하게 동작한다. 원래의 World Position에서 들어오는 값만큼 더한다.
사용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EpbCul0I_d0
위 영상을 보고 따라 만들어보았다.
월드 포지션 오프셋에 월드 포지션 노드를 이용해서 빼기를 해주면,
(월드 포지션 + (-월드 포지션)) = (0,0,0) 이므로,
Mesh의 모든 Vertex들이 (0,0,0) 좌표에 존재해서 보이지 않을 것이다.
여기에 SphereMask 노드를 이용해서 재밌게 놀 수 있다.
SphereMask 노드를 이용해서 곱해주면, 재밌는 효과가 만들어진다.
어느 위치에 있건 월드 포지션 (0,0,0)으로 이동.
이 위치를 이동시키면 원하는 곳으로 빨려들어가게 가능할 것 같다.
이렇게 빨려들어가는 것처럼 연출 가능하다.
Sphere Mask의 Center 위치를 바꾸어서 위에서부터 빨려들어가거나 하게 할 수 있다.
Center 위치를 오브젝트 머리 위로 바꾼 뒤, 머리부터 빨려들어가게 해보았다. (오른쪽 움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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