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name)으로 찾기
GameObject.Find("오브젝트 이름");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GameObject.Find.html
게임 씬 안에 있는 오브젝트를 모두 검사하여 찾는다.
Transform.Find("오브젝트 이름");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ransform.Find.html
해당 transform의 자식 오브젝트만 검사하여 찾는다.
한 단계 밑의 자식만 검사한다. (자식의 자식은 검사하지 않는다.)
태그(tag)로 찾기
GameObject.FindWithTag("태그 이름");
태그를 못찾았을 시에는 null 을 반환한다.
만약 이름이 "square" 이고, "box" 라는 태그를 가진 게임 오브젝트를 찾고 싶다면, 밑에 처럼 접근 할 수 있다.
GameObject.Find("square"); // 혹은 GameObject.FindWithTag("box");
한 오브젝트를 찾고, 그 밑의 오브젝트를 찾고 싶다고 하면,
Find("오브젝트이름/오브젝트이름/오브젝트이름"); 처럼 / 기호를 이용하여 나타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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