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Collider.html
우선 A와 B가 충돌을 감지한다고 하면, 둘의 거리가 좁아질 때 충돌 처리가 일어날 것이다.
이것을 귀찮게 코드로 짜지 않아도, Unity에서 Collider로 처리할 수 있다.
collide : 충돌하다
collider : 충돌자
collision : 충돌
의 의미를 가진다.
// 나중에 이어서 적음.
// 적을 내용. isTrigger 체크하면 OnTriggerEnter(Collider a), tag layer 체크, trigger는 포탈에 쓸 수 있다. 콜라이더 종류들.
ㅇ 메소드
헷갈리면 안된다.
오타가 나도 오류가 안나기 때문에 잘 적어주어야 한다. 나도 많이 헷갈렸다.
OnTriggerEnter(Collider coll)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
※ 2D에서는 2D를 붙여주어야 한다. !!
예시)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 {
// 3D
// coll 은 자기 마음대로 정한 변수 이름이다.
}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 {
// 2D
// coll 은 자기 마음대로 정한 변수 이름이다.
}
~Enter
// 부딪힐 때 한번 실행된다.
~Stay
// 부딪히고 있는 동안 실행된다.
~Exit
// 나갈 때 한번 실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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