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모작 게임을 요약하자면?
끝없는 계단을 오르는 단순하지만 중독성 높은 게임이다.
엔진은 무엇을?
Unity (버전은 잘 모르겠다.)
기간은 어느정도?
2017.09.08. ~ 2017.12.29.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나?
팀원들 모두 '무한의 계단' 게임을 즐겨했고, 창작을 할 정도로 Unity에 대한 숙련도가 없었기 때문에
역기획서를 작성하면서 게임을 따라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게 되었다.
팀원 개개인의 실력 향상을 목적으로 '무한의 계단' 기능 단계까지는 각자 만들었다.
프로젝트를 더 발전시키기 위해서 원작과는 차별화를 두고자했다.
팀원들과 상의해서 이런 기획들이 나오게 되었다.
1. 몬스터를 쓰러뜨려야 계단을 이동할 수 있게 하자.
2. 실시간 경쟁 시스템을 넣자. (MySQL 사용)
팀 프로젝트에서의 나의 역할은?
개인 진행
- '무한의 계단'의 대표적인 기능들 구현.
팀 진행
- 기획.
느낀 점
이 프로젝트는 학교 프로젝트로 학교 발표회에서 부스 시연을 했다.
부스에 오시는 분들에게 설명을 하기 위해서 PPT 발표자료를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잘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게임 방법을 설명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었다.
팀원들은 모두 게임을 좋아하니까 어느정도의 컨트롤을 보유하고 있어서
체험하러오는 부모님들과 아이들의 눈높이를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무한의 계단'을 모작하면서, 오브젝트 풀링, 싱글톤 등 아예 몰랐던 부분들을 깨닫고 찾아 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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