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이드 게임 제작
지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면서 완성된 작품들은 모두 파일로만 남아있었다.
마켓에 출시하지 않아서 게임을 즐겨주는 유저들의 피드백도 듣지 못했다.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는 마켓에 출시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아케이드 게임 3종 제작 기간은 어느정도?
2018.03.17. ~ 2018.07.19.
하나의 게임을 제작하려 했는데, 시간이 남아서 3개를 제작하게 되었다.
'우주 미아' 게임을 요약하자면?
아케이드 게임 3종 중에서 2번째 게임이다.
튕기는 공을 놓치지 않고 카메라로 따라가야한다.
팀원이 만든 홍보용 영상.
팀에서의 나의 역할은?
이것도 팀원들과 아이디어를 내다보니 내가 기획자 역할이 되었다.
첫번째 '하이라이트' 기획보다는 더 자세하게 기획을 하게 되었다.
아이디어 도출 과정
| 기획 작성
본격적으로 팀원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화면 별로 자세한 기획을 작성했다.
느낀 점
기획자는 더 자세하게 게임의 세부 능력치(?)도 결정을 해야 하지만, 나는 게임의 전체적인 흐름만 잡았다.
팀원들에게 이해를 시키기 위해 자세하게 작성해보니 부가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이 많았다.
(다시하기 버튼, 설정 버튼, 게임 시작을 알려주기 위한 카운트 세기 등등)
UI 애니메이션이 적절하게 들어가야지 생동감있는 게임이 될 수 있다고 느꼈다.
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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