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이드 게임 제작
지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면서 완성된 작품들은 모두 파일로만 남아있었다.
마켓에 출시하지 않아서 게임을 즐겨주는 유저들의 피드백도 듣지 못했다.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는 마켓에 출시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아케이드 게임 3종 제작 기간은 어느정도?
2018.03.17. ~ 2018.07.19.
하나의 게임을 제작하려 했는데, 시간이 남아서 3개를 제작하게 되었다.
'하이라이트' 게임을 요약하자면?
아케이드 게임 3종 중에서 1번째 게임이다.
단순하지만 중독성을 강조한 2D 게임이다.
총 50스테이지를 깨면서, 최고 점수를 기록하는 게임이다.
목숨을 잃게 되면, 1단계부터 시작이므로 난이도가 제법 있다.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나?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캐주얼 게임들을 보면서 팀원들과 아이디어를 상의했다.
여러 아이디어 중에 나는 이런 기획을 내게 되었다.
갑자기 아이디어가 채택되면서 내가 기획자를 맡게 되었다...
게임 방법은?
검은색 공들이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움직인다.
네모난 구역 안에 제시된 숫자만큼의 공이 들어왔을 때, 터치를 하면 Clear가 된다.
팀에서의 나의 역할은?
기획자
소개 영상
느낀 점>
개인 프로젝트를 할 때에는 혼자서 하기 때문에 머리 안에 있는 기획을 토대로 개발을 동시에 했는데,
여럿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니 기획이 정확해야 개발도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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