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워 매지션' 게임을 요약하자면?
Unity와 Gear VR Controller를 이용하여 화려한 마법을 쓰는 VR FPS 게임이다.
엔진은 무엇을?
Unity 2018.1.0f2
Gear VR Controller
기간은 어느정도?
2018.03.17. ~ 2018.07.19.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나?
Unity를 어느정도 다룰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따라만드는 게임보다는 창작하여 만들어 보고 싶었다.
요즘 발전 중인 VR 기술을 이용하여 게임을 개발하고자 팀원들이 모였다.
시각적인 효과가 좋은 마법을 사용하는 게임을 만들기로 결정이 나서 VR FPS 게임을 기획하게 되었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Asset Store에서 맵과 스킬 이펙트 에셋들을 구매했다.
게임 방법은?
- Gear VR Controller 조작법
- 게임 3스테이지 구현
1스테이지 : 튜토리얼 느낌의 시작을 중점으로 두었다.
플레이어는 하위 마법사들을 잡으며 마법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2스테이지 : 3스테이지로 가기 위한 여정을 나타내었다.
플레이어는 1스테이지에서 익힌 마법들로 몬스터들을 사냥한다.
3스테이지 : 최종 보스 아이스 드래곤이 등장한다.
아이스 드래곤을 잡고, 마지막 보석을 파괴하면 게임이 끝나게 된다. (엔딩 장면 있음)
팀 프로젝트에서의 나의 역할은?
1. 플레이어 스킬 UI, UI 슬라이딩을 구현.
2. 외곽선 쉐이더 적용.
3. 스킬 발동 및 몬스터 범위 피격.
발표 자료 영상
학교 프로젝트로 부스 시연을 해야 해서 발표 자료를 만들어야 했다.
팀원들 모두 영상 제작을 할 줄 몰라서 힘들었지만, 팀원이 열심히 만들어주었다.
느낀 점
외곽선 쉐이더를 접하면서 쉐이더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Oculus 개발자 사이트를 보면서 Gear VR Controller를 연동하여 개발했다.
제작하는 데 시간이 부족해서 힘들었는데, 게임 시작부터 엔딩까지 제작하니까 뿌듯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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