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리소스 임포트
파일로 가지고 있는 모델(.fbx)이나 이미지(.tga)들을 임포트하는 방법은 언리얼 문서에 친절히 나와있다.
https://docs.unrealengine.com/ko/WorkingWithContent/Importing/HowTo/ContentBrowserImport/index.html
각종 템플릿이나 시작용 콘텐츠 임포트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각종 템플릿이나 시작용 콘텐츠를 추가 안 했을 때가 있다.
추가 안했다고 프로젝트를 다시 안 만들어도된다. (난 몰랐어서 다시 프로젝트 만들었음 ㅎ)
선택 안 했을 경우, 이후에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
.uasset 파일 임포트
리소스를 언리얼에 임포트하면, 파일의 확장자가 .uasset으로 바뀌게 된다.
.uasset 파일은 다른 프로젝트로 옮기려 할 때, 정상적인 방법으로 임포트가 불가능하다.
.uasset 파일은 프로젝트 내의 Contents 폴더에 직접 추가해야 한다.
언리얼 에디터가 켜진 상태에서 추가하면, 오류가 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Material에 적용되어있는 Texture 연결이 깨지는 것을 경험했다.
에디터를 꼭 끄고 추가하자.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BP] Material 파라미터 값 변경하기 (0) | 2021.01.20 |
---|---|
[Material] Texture Sample, TexCoord, Panner 노드 알아보기 (0) | 2021.01.20 |
[Material] SceneDepth 노드 알아보기 (0) | 2021.01.19 |
[Material] PixelDepth 노드 알아보기 (0) | 2021.01.18 |
[Material] DepthFade 노드 알아보기 (0) | 2021.01.18 |